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지역 맛집

[서울 망원동 맛집] 무침 프로젝트 홍어무침 (망원시장 홍어무침)

by 민군님 2022. 2. 22.
반응형

 여러분~! 오늘 하루도 잘 보내시고 있나요~?? 저는 요즘 블로그에 삘 받아서 열심히 맛집 찾아가고, 사진 찍고, 열심히 먹고, 후기가 될 만한 내용을 정리하고, 아내랑 같이 시식단 느낌으로 저희만의 맛 평가를 하면서 즐겁게 보내고 있어요. 평일에는 서로가 일하러 가느라 밖으로 잘 나가지 못하지만, 주말에는 열심히 놀고, 격하게 쉬면서 맛집이랑 카페를 찾아 다니고 있어요.

 

 아내는 가보고 싶은 맛집이나 카페를 찾으면! 저는 열심히 사진을 찍고, 편집하고, 글을 써서 포스팅을 한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2달 조금 넘은 것 같은데 한참 재미있게 포스팅 하고 있어요. 일기 쓰듯이 쓰니깐 재미있더라고요. 퇴근 후 집에 와서 하다 보니 조금 피곤하지만 재미있어서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주말에 다녀온 곳 중에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을 알려드리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오늘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맛집은 무침 프로젝트 홍어무침이에요. 이곳은 망원시장에 위치해 있는데, 주소는 '서울 마포구 망원로8길 26'이고, 망원역 2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이에요.

 

무침 프로젝트 홍어무침

 망원시장을 가끔 가긴 하는데 이곳이 있는지 몰랐어요. 그런데 TV를 보다가 서민갑부프로그램에서 이 맛집이 나오더라고요!! 홍어무침 갑부 사장님으로 나오신 것을 보고 주말이 되자마자 바로 왔었어요.

 

 이곳은 시식으로 먼저 맛을 볼 수 있는데 주말이라 사람이 많다 보니 시식용 음식은 따로 없었어요... 그래도 서민갑부에 나올 정도면 방송에서 맛집이라고 인증해준 곳이니깐 사서 먹어봤지요.

 

 메뉴판이 따로 있진 않았고, 가판대 위에 판매 구성품을 올려놓아서 한눈에 비교하면서 볼 수 있었고, 구매하는데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전시가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보쌈도 출시를 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홍어무침 구성품 & 보쌈

 야외에서 드시는 분들은 1회용 용기랑 젓가락, 그리고 비닐장갑도 주시단고 하니 참고해주시고요! 저희는 2~3인분을 사서 집으로 갔어요. 매장 안에서 먹기는 어렵고, 밖에서 먹기에는 너무 추워서 집에서 먹기로 하고 포장해 갔어요.

 

홍어무침 포장!!

 집에 오자마자 포장 구성품을 펼쳐봤어요. 홍어와 야채가 같이 있고, 소스랑 깻잎까지 있었어요. 소스에 버무려져서 나올 줄 알았는데 소스는 따로 주셨어요. 아마도 무쳐서 포장했다면 집에 가는 길에 수분이 빠져서 싱겁거나 맛이 떨어질 것 같아서 저렇게 구성품을 나눈 것 같았어요. 참고로 깻잎 양은 적으니 꼭 마트 가서 구매하셔요!! 정말 먹어보면 깻잎이랑 찰떡이거든요~!

 

홍어무침 구성품

 이제 먹기 위해 비벼봐야겠지요?! 소스를 뿌려주고! 장갑으로 비벼비벼~~!!! 그럼 홍어무침 완성!! 집에 오는 길에 막걸리도 한 병 사왔지요... 홍어무침엔 막걸리니깐!!!

 

홍어무침 쉐킷쉐킷!!

 아! 또 참고할 사항이 있는데요!! 포장해 주신 소스를 다 넣으면 안돼요!!! 저는 반만 넣는데 간이 딱 맞았어요!!!! 꼭 먹어보면서 소스를 넣기를 바랄게요~!!

 

 밥과 함께 먹기 전에 홍어만 먹어보기도 하고~ 야채랑 같이 먹기도 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삭힌 홍어가 아니다 보니 삭힌 냄새가 나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홍어의 맛이 느껴지기 보다는 양념의 맛이 더 강조되긴 하지만 이 양념이 맛있으니 홍어무침이 맛이 있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홍어무침 먹기!

 홍어만 먹어봤으니 이젠 깻잎에 쌈 싸서 먹어봤지요. 진짜 여러분... 깻잎이랑 꼭 같이드세요... 너무 맛있어요! 깻잎 향이 홍어무침과 잘 어울리고 너무 맛있게 느껴지거든요!! 밥이랑 김치랑 같이 싸먹어도 맛있고요!!! 그리고 막걸리 한잔에 크으으~~! 너무 좋은 구성이었어요.

 

홍어무침 쌈 싸먹기 & 막걸리 한잔~~!

 가게에 간판으로 붙어있던 삭히지 않았어. 해치지 않아라는 말이 딱 맞았어요. 저는 먹으면서 해침을 당하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거든요. 여러분도 해치지 않을 것 같으니깐 망원시장에 들르시면 꼭 드셔보셔요!!

 

지금까지 무침 프로젝트 홍어무침이었습니다~!!

 

무침 프로젝트 홍어무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