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지역 맛집

[서울 망원동 맛집] 소바식당 (왕소바, 타마고멘치카츠)

by 민군님 2022. 3. 1.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3.1절이에요. 국기계양을 마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어요. 어제는 피곤에 쩔어서 퇴근 후 저녁먹고 바로 뻗었는데 오늘 일어나니 늦잠을 잤더라고요. 주말에 잘 쉬지 못했었는데 오늘 이렇게 늦잠을 자면서 쉴 수 있어서 좋네요. 내일을 위한 재정비 시간을 가지니깐 더 좋고요.

 

 오늘은 저번 금요일에 다녀온 맛집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해봤어요. 금요일에 집안일로 인해 연차를 썼었는데, 일찍 퇴근한 아내와 함께 저녁을 먹고 싶어서 망원동으로 왔었어요. 전 망원동이 너무 좋더라고요. 집에서도 가까워서 더 좋고요.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맛집은 소바식당이에요. 메밀소바 전문점인데, 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928’이고, 망원동 2번 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에 위치해있어요.

 

소바식당

 오늘 날씨가 찬바람이 불어서 추웠었지만, 맛집이라는 말에 냉큼 가봤어요.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었는데 평일에 애매한 시간에 가니깐 사람이 없었어요(520). 너무 좋았지요! 저희는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가서 먹었어요.

 

 일식 전문점답게 가게 인테리어는 일본풍의 느낌이었어요. 식당을 가면서 느낀 점은 일식 전문식당은 거의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일본 느낌의 인테리어 느낌이요.

 

소바식당 인테리어

 가게 인테리어를 구경하면서 벽에 걸려 있는 메뉴판도 봐보고, 자리에 앉았을 때 보이는 메뉴판도 있어서 여러분과 같이 구경하기 좋을 것 같아서 사진으로 올려봤어요.

 

소바식당 메뉴판

 메뉴판에는 다양한 식사 메뉴와 사이드 음식도 많이 있었는데 자리 앞에 이 사진이 붙어있었어요.왕소바’ & ‘타마고멘치카츠가 딱 보였지요.

 

왕소바 & 타마고멘치카츠

그냥 이렇게 시켰어요. 왕소바’ & ‘타마고멘치카츠 이렇게요.

 

주문하고 나서 기다리니깐 바로 나왔지요! 이렇게요!!

 

리얼 왕소바 & 타마고멘치카츠

 왕소바는 소바에 들어가는 토핑이 모두 올라가 있는 메뉴이었어요. 한우사태, 우니, 전복 그리고 단새우까지!! 계란도 같이 있었고요! 사장님이 왕소바곱빼기라고 하시니깐 참고하세요! 저희는 저렇게 두 메뉴만 주문해서 먹었는데도 배불렀어요.

 

 이제 먹어봐야겠지요?? 먼저 국물을 먹어봤어요. 국물 정말 맛있어요!! 가쓰오부시로 국물을 낸 것 같은데 뭔가 더 진한 느낌이었어요. 느끼하지 않고 시원하면서 진한 국물 맛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면 먹기 전에 국물이랑 토핑 먼저!

국물을 먹은 다음에 토핑도 먹어봤어요. 토마토는 상큼했고, 한우사태는 쫄깃하면서 고기 맛이 잘 느껴졌어요.

 

다음에는 전복, 계란, 우니 그리고 단새우도 먹어봤어요. 우니랑 단새우도 하나도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전복, 계란, 우니, 단새우도 먹어보기!!

 토핑만 먹어보고 난 다음 면이랑 같이 먹어봤어요. 이 면이 참 맛있었어요. 메밀함량이 높을수록 툭툭 떨어진다고 했었는데 이 집 면은 툭툭 끊어지면서 메밀맛이 정말 느껴졌었어요. 저는 오이를 좋아하는 편이라 면이랑 같이 먹었는데 아삭아삭한 식감과 메밀면의 식감이 같이 느껴지니 더 맛있게 느껴졌었어요.

 

이젠 면을 먹어봐야지!!!

그리고 다양한 토핑과 함께 먹어보기도 했었고, 국물과 함께 호로록 마시듯 먹기도 했었답니다. 다 맛있었어요!!

 

다른 토핑과 함께 먹어봐야겠지요?!

 면을 먹고나서 타마고멘치카츠를 먹어봤어요. 이건 계랸에 고기가 들어간 반죽을 덮어서 튀긴 음식이었어요. 2알이 반으로 나눠져서 나와요. 먹어보면 튀김옷에서 고기가 씹히면서 고기 맛이 잘 느껴졌고, 반숙 노른자와의 조합이 좋았어요. 거기에 소스까지 찍어먹으면 더더 맛있었지요.

 

타마고멘치카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비싸다는 느낌이었어요... 물론 고기가 들어간 반죽을 사용해서 재료비가 좀 들어갈 것으로 생각되지만 계란으로 만든 음식이라 생각하니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방장님의 정성이 들어간 음식이니깐 그렇게 생각하면 안 되는 줄 알지만 그냥... 순수하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깐!!!

 

 그래도 정말 너무너무 맛있는 맛집이니깐 여러분도 꼭 와보세요!! 주말이면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렸다가 먹을 정도의 맛집이니깐요~!!

 

지금까지 소바식당이었습니다~!

 

소바식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