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지역 맛집

[서울 홍대입구 맛집] 성화라멘 - 2탄

by 민군님 2022. 1. 2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 후기를 올려보네요. 요즘 회사에서 야근을 자주 하는 바람에 글을 쓸 생각은 안 하고 살았어요. 퇴근하고 집에 오면 지치니깐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없어지더라고요. 여전히 야근을 하지만 적응이 된 것인지... 조금 기운이 생겨서 다시 글을 써볼 생각으로 블로그 글을 올렸어요. 물론 사진과 함께!

 

 이번에 소개드릴 맛집은~! 저번에 갔었던 성화라멘맛집이에요. 이곳은 제가 처음 갔을 때 글을 올렸었는데 이번에 또 올렸어요. 이유는! 뒤에 나옵니다!!! ‘성화라멘’성화라멘’ 맛집의 위치랑 간단한 소개를 ‘성화라멘 1글에 올려놨으니 참고하시면 돼요!

 

2021.12.22 - [맛집투어/지역 맛집] - [서울 홍대입구역 맛집_성화라멘] - 1탄

 

 이 날도 퇴근 후 아내와 함께 갔어요. 몇 일전부터 라멘을 먹고 싶다는 얘기를 해서 퇴근 후 이곳으로 다시 왔어요. 그리고 저도 다시 한번 와보고 싶었고요. 다른 메뉴는 어떤 맛일지 궁금했었거든요.

 

오늘도 오자마자 메뉴판을 보고 바로 라멘을 주문했지요.

 

성화라멘 메뉴판. 소유라멘 & 미소라멘 주문!

 저번에는 돈꼬츠라멘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소유라멘을 먹어봤어요. ‘소유라멘은 닭 육수에 간장 소스가 첨가된 라멘이에요.

 

소유라멘

먹기 전 사진을 찍었는데 여전히 저 밑에 숨어 있는 차슈... 꺼내서 올려봤더니 역시 커요. 여전히 커서 좋았어요. 맛도 좋았고요!!

 

 라멘을 먹기 전에 워밍업으로 반숙 계란을 먹었는데, 이 계란이 정말 맛있어요. 사진을 정리하면서 다시 보니깐 왜 계란을 추가해서 안 먹었지...?’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그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 계란을 먹고 나서 면을 먹는데~ 소유라멘도 너무 맛있었어요.

 

소유라멘 먹는 조합~!

 국물을 먹자마자 약간 묵직하고 담백한 닭 육수의 향이 나는데, 맛을 음미하면 닭 육수 향이 입 안에 골고루 쏴아악~ 퍼지면서 향긋한(?) 느낌을 줘요. 면이랑 숙주랑 같이 먹으면 육수도 같이 올라오니깐 더 맛있었어요. 거기에 차슈까지 같이 먹으면 닭 육수+간장소스+돼지고기+간장소스+ 향이 같이 나는데, 막 조잡하게 한 번에 다 나는 게 아니라 조화롭게 맛을 느끼게 해 줬어요.. 그래서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글을 읽지 않는 분이 대부분인걸 아는데 정말 그래요!!!

 

 사진 찍으면서 면을 다 호로록 먹다 보면 어느 세 국물만 남으니깐!! 밥을 말아 먹었지요. ... 이것도 호로록 먹으니 바닥이 보이더라고요.

 

'라멘에 밥 말아먹기'는 국룰!!

 이건 아내가 먹은 미소라멘이에요. 겉 모습만 보면 구별하기 어려운데, 맛을 보면 정말 다른 걸 알 수 있어요. 당연한 얘기지만요 ^_^!!

 

미소라멘

 저도 맛이 궁금해서 몇 입 얻어먹었는데 이것도 맛있어요. 처음 국물을 먹으면 약간 느끼하면서 묵직한 돼지육수 향을 느껴지다가 뒷맛에 된장 향이 싸아악~! 올라와요. 개인적인 입맛이지만 저는 된장 향이 강하지 않고 느끼함을 잡아줄 정도의 맛과 향이 나니깐 좋았어요. 아내는 너무 맛있다고 국물까지 다 먹더라고요.

 

* 이곳을 두 번 와서 3가지 라멘 맛을 느껴봤는데 저의 개인적인 입맛의 순위는~!

> 1: 돈꼬츠라멘!!!

> 2: 소유라멘!!

> 3: 미소라멘!

 

제가 돈꼬츠라멘을 제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정했어요. 여러분들이 오시면 제가 올린 글과 사진이 참고가 됐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이곳에 또 온 또 다른 이유는~~!! 이벤트 혜택을 받고 싶어서!!! 블로그 글을 올리면 라멘 하나를 서비스로 주신다는 이벤트!!!!!!!!! 정말이었어요~~~!!!!!

 

이벤트3에 해당돼서 라멘 하나 서비스!!

 맛있는 거 서비스로 먹으니깐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또 올 거예요. 사장님께서 제일 맛있다고 한 돈꼬츠 샤브샤브’를 먹기 위해서!!! 조만간 또 올 것 같긴 한데... 그때 또 글을 올려서 어떤 음식인지 알려드릴게요~!!

 

성화라멘 돈꼬츠 샤브샤브. 사장님의 강력추천 메뉴!!

 

지금까지 ‘성화라멘’이었습니다~!

 

성화라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