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 정보

'청와대 관람'을 하고 싶은 사람만을 위한 꿀팁 정보!!

by 민군님 2022. 4. 27.
반응형

 올해 가장 큰 이슈 중 원탑은 39일에 있었던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이 아닐까 싶어요. 현재 대통령의 임기는 202259일이고, 차기 새로운 정부의 임기 시작은 2022510일이지요. 차기 정부는 국민과의 소통을 중히 여긴다고 했으니! 대한민국의 국민이자 투표를 한 저로서 어떻게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지 궁금하면서도 잘 이끌어갔으면 하는 소망을 가지고 있어요.

 

차기 정부의 시작을 알리는 첫 이벤트가 곧 시작된답니다! 바로 청와대 관람이지요!! 새 정부가 출범할 때 매번 열리는 이벤트이지요. 이번 정부 역시 청와대 관람이벤트를 열었고, 427일인 오늘부터 관람일 9일 전까지 (계산하면 430일까지인 것 같아요!) 동안 예약이 가능해요.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510일 개방되는 청와대를 관람을 신청할 수 있답니다.

 

* 정리하자면!!

1. 427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시작!

2. 관람일 9일 전까지 신청 가능!! (계산하면 430일까지인 것 같아요~!!)

3.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

4. 관람 당첨 알림은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보내준대요!!!

5. 관람기간: 510~ 22일까지 약 2주간 개방 기념행사 진행!!!!

 

일단 뉴스에서는 510일 오전 12시에(새벽에?!) 개방 한다고 하는데, 새벽시간에 들어가는 사람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510일에는 새로운 대통령의 취임식이 있으니깐 아~주 큰 이벤트로 될 것 같아요. 대한민국의 새로운 리더가 발표되는 시간이니깐요!! 앞으로 잘 이끌어주길 바랍니다~!!

 

!! 대통령이 있는 곳이니깐 주의사항이 있겠지요?!

 

* 이전과 다른 '청와대 관람'!!

 > 정해진 동선이 아닌 공원처럼 구경할 수 있대요!!

  -> 이전에는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동선이 정해져 있었고, 동영상 촬영을 못한 반면, 이번에는 공원처럼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단, 청와대 건물 내부는 아직 관람이 힘들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이번에는 관람인원이 많을 것으로 예상을 한대요. 이유는 코로나19 방역 거리두기가 해제 됐기 때문이지요!! 그 동안 야외 활동을 못했으니 몸이 근질근질 해졌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요즘 많이 건조하긴 하지만 나들이하기엔 최고의 날씨가 이어지고 있기도 하고요. 꽃구경 이후 청와대 관람을 하면서 콧바람을 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참고로 청와대 관람은

 > 오전 7~ 오후 7시까지 운영

 > 2시간 단위별로 6500명씩 입장

 > 관람 첫날인 510일에는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단위로 관람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셔야 해요!!

 

첫날에 일찍 갔는데 들어가지 못하는 불상사를 일으키면 안되니깐~~!! 그럼 마음 상할 수 있으니깐!!!

 

저도 신청을 해봐야겠어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거니와 언제 이런 관람을 해보겠어요?! 당첨되길 희망하면서 신청을 해볼게요.

 

여러분도 꼭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