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 정보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2년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방법)

by 민군님 2022. 5. 19.
반응형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왔어요. 20225월부터 신청이 가능한데 여러분은 신청을 하셨나요?? 아직 5월 중순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531일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신청을 하셔야 해요. 매년 나라에서 열심히 일하셨으니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복지는 꼭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최대 300만원까지 지급하고 있다고 하니 신청자격을 확인하시고, 자격요건이 된다면 꼭꼭 신청 하셔야해요!!

 

* 근로장려금 제도란?

 > 전년도 가구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에요.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한답니다.

 

* 신청대상

 > 근로소득이 있는 자

 > 사업소득이 있는 자

 > 종교인 소득이 있는 자

  => 작년 2021년 기준으로 일을 한 적이 있다면(근로소득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업주나 종교인도 소득이 있다면 신청 가능해요.

 

* 신청자격

 > 소득조건과 가구 재산 기준에 부합해야 해요. 기본적으로 소득이 낮은 가구에게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일정 수준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어요. 다음 아래를 보시면 소득조건과 재산조건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총소득 요건

 > 가구원 구성에 따라 2021년 총소득금액이 기준금액 미만이어야 해요. 그리고 올 해는 200만원 인상 돼서 더 높은 금액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지요. 참고로 재산이 2억원 미만의 가구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재산요건: 2억원 미안인 가구)

 

총소득기준금액

* 지원금액

 > 지원금액은 소득에 따라 산정되니깐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근로장려금 지원금액

소득산정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싶으면 아래에 있는 계산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https://tewf.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wf/a/d/a/UTEWFADA01.xml

 

국세청 홈택스

 

tewf.hometax.go.kr

반응형

 

*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 2022.05.01 ~ 2022.05.31 까지 신청하셔야 해요.

 

* 신청방법

1) ARS(자동응답) 전화

-> 1544-9944로 전화하여 음성안내에 따라 신청

 

2) 모바일 신청 (손택스)

 -> ‘손택스어플 다운로드 -> 신청/제출 -> 근로장려금 신청 -> ‘신청하기클릭 -> ‘개별인증번호또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입력 -> 신청완료

 

3) PC로 신청 (인터넷 홈택스)

-> ‘인터넷홈택스접속 -> 신천/제출 메뉴 또는 복지이음 배너에서 근로-자녀장려금클릭 -> ‘간편신청하기를 통해 개별인증번호 입력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 신청완료

 

4) QR 코드

-> 서면안내문의 QR코드를 스캔 -> ‘손택스 신청화면연결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 신청완료

 

* 전화 신청도움

> 장려금 상담센터 (1566-3636)으로 전화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면 돼요.

 

5월이 지나가기 전까지 꼭 신청하셔서 정부지원금도 받고! 나라에서 주는 복지를 누려보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