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지역 맛집

[시흥 신천동 맛집] 생고기와 양념갈비가 맛있는 30년 넘은 맛집 '광명축산'

by 민군님 2022. 5. 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연휴가 지나고 다시 월요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다들 연휴에는 푹 쉬면서 시간을 잘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집에서 푹 쉬었지만... 내일이 되면 월요병에 걸릴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계속 쉴 수는 없으니깐 내일도 열심히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버텨야겠어요!!

 

오늘은 시흥의 맛집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했어요. 바로 광명축산이에요. 이곳은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 있는 맛집이에요. 제가 지금까지 가본 고기집 중에 이곳이 저의 '탑 오브 탑'이에요.

 

광명축산

제가 이쪽 동네에서 30년을 넘게 살았어요. 저희 부모님은 이쪽 동네에서 아직도 살고계시고요.

 

광명축산30년이 넘도록 그 자리에 그대로 있어요.

 

가격에 대한 변화는 아주 조금 있었지만 맛의 변화는 없었다는 것!!! 그래서 이곳이 30년이 넘도록 이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이곳은 고기가 맛있어서 오는 손님들도 있지만, 다른 서비스 메뉴로 인해 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저 또한 30년이 넘도록 꾸준히 찾아가는 곳이에요. 단골이지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리모델링을 한 번 하셨는데 이렇게 테이블을 넣어 놓으셨어요. 리모델링 전에는 좌식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환경이었거든요.

 

광명축산

이제 고기를 주문해봐야겠지요?? 메뉴판이에요. 저는 이곳에 오면 항상 돼지양념갈비를 먹어요. 다른 메뉴도 다 먹어봤는데 이 돼지양념갈비가 제일 맛있거든요

 

양념의 맛이 그대로 베어있으면서 고기의 육즙을 느낄 수 있어요.

달달하면서 간장 향이 느껴지고,

느끼하지 않는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가성비가 좋아요. 요즘 물가를 생각했을 때 조금 더 올려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저렴해요. 절대 맛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요!!

 

다른 블로그 글에는 500g 씩 주문을 해야 한다고 나와 있지만, 추가 주문을 할 때는 반근도 주문이 가능하니깐 참고하세요!!

 

이제 고기를 구워볼 차례지요. 숯불을 가져다주시면 충분히 달궈진 판에 갈비를 올려요. 타지 않게 잘 구우면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상이 차려진답니다.

 

숯불에 지글지글 구워먹어요!!

광명축산은 반찬도 맛있어요. 고기에 찍어먹는 부추양념장도 맛있지만, 묵은지랑 부추김치도 너무 맛있어요. 쌈 채소도 신선해서 고기를 싸먹으면 너무너무 맛있고요.

 

돼지양념갈비랑 같이 먹으면 존맛!!!

이 다음은 시래기 국’!! 사실 돼지양념갈비도 맛있지만 저는 이 시래기 국을 더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어요.

 

구수한 된장 베이스에 부드러운 시래기가 가득하고,

칼칼하면서 시원한 맛을 품고 있는 국이에요.

소주랑 같이 먹으면 해장을 하면서 밥을 먹는 느낌이랄까??

 

시래기 국~!! 두 그릇은 먹어줘야해요.

서비스 메뉴인 시래기 국을 드시러 오시는 손님들이 있을 정도로 맛있어요. 저도 이곳에 올 때마다 두 그릇씩 먹기도 하지만 꼭 밥을 말아서 먹어요. 더 맛있으니깐!! 식사 메뉴로 나오면 인기 엄청 많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없어요. 다만, 고기를 먹으면 서비스로 주시는데 계속 주세요!! 고기 먹다가 시래기 국을 먹으면 느끼함도 사라지니 고기랑 찰떡궁합이에요.

 

마지막으로 '물냉면'으로 마무리를 해야겠지요?! 하아... 다 맛있어요... '물냉면'도 맛있어요. 입가심을 할 정도로 깔끔한 맛이고, 양념갈비랑 먹으면 완전 맛있어요.

 

이곳은 정말 메뉴가 맛있다!! 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 곳이에요... 그러니 신천동에 오시면 꼭 와보세요!! 저만 알고있기에는 너무 아까운 곳이니깐요~!!

 

지금까지 광명축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