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카페-디저트 맛집

[청주 상당구 카페] 일일일락

by 민군님 2022. 1. 4.
반응형

 여러분! 오늘도 안녕하세요~! 2022년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새해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마음을 안고 하루하루 열심히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아요. 지난해에 이루지 못했던 목표, 힘들었던 일들이 생각이 나면서 올 해에는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2022년을 시작하게 됐어요. 지금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 또한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작성해보려고 해요. 저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일기장 느낌과 동시에 여러분께 참고가 될 수 있는 정보를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요. 물론 자기만족으로 작성하는 느낌이지만!! 뭔가 꾸준히 하고 돌아보면 뿌듯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저는 1월 1일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어요. 누나가 충청북도 청주에 살고 있는데 오랜만에 다 같이 모여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가족끼리 모여서 식사를 하고, 웃으면서 이야기도 하고, 귀여운 조카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그러던 중에 바람을 쐬고 싶어서 청주에서 유명한 카페를 서치한 후 다녀왔어요.

 

 이번에 다녀온 카페는 ‘일일일락’이에요. 하루 한 번의 즐거움이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카페래요. 손님들이 카페에 와서 즐거움과 여유, 그리고 쉼을 느낄 수 있는 의도로 카페 이름을 지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게 했었지요.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청주에서는 유명한 카페더라고요. 주소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추정2길 13-2’인데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힘든 곳이에요... 차로 운전해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일일락. 카페 외관 & 주차장

 이곳에 도착한 후 처음 느끼는 감정은 엄청 크다...!!’이었어요. 이렇게 큰 카페는 처음 봤거든요. 논과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이렇게 큰 카페가 있으니깐 뭔가 덩그러니 놓여있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주변이 조용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분위기였어요. 주차장도 넓으니 참고하시고요!

 

 카페에 들어가는 계단을 올라가니 정문에 눈사람이 반겨주었고, 넓은 마당 가운데에 서있는 트리도 보였어요. 이곳은 아직 연말 분위기인 것 같았어요.

 

일일일락 올라가는 길

 QR체크 후 카페 내부로 들어가니깐 통창으로 이루어진 벽이 쫙~! 해가 쨍~~!! 카페 환경이랑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내부가 상당히 넓고 층고가 높다 보니 복잡한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등받이 높낮이가 다른 의자가 테이블에 사람들이 앉아있었는데 뭔가 예술 작품에 앉아있는 느낌도 있었어요.

 

일일일락 카운터

 음료를 주문하기 전에 살짝 돌아봤는데 아담한 소품으로 꾸며놓은걸 봤어요. 빵과 디저트가 전시되어 있는 테이블도 예뻤어요.

 

인테리어.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

 이곳은 음료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빵과 디저트 메뉴가 있는데 종류가 다양했어요. 케이크도 있었고요. 크로와상을 시작으로 대파빵, 청포도 크림빵 등 맛있어 보이는 빵이 많았어요.

 

다양한 빵~~!

그리고 휘낭시에랑 마들렌, 그리고 쿠키도 있었는데 다 맛있어 보였어요. 정말 다 먹어보고 싶었어요...

 

휘낭시에 & 마들렌 & 다양한 쿠키

욕심만 많았지 많이 먹지 못해요... 아쉬운 마음을 갖고 먹을 만큼만 구매해서 자리에 앉았답니다...

 

욕심 부리지 않았어요...

 이곳의 음식이 맛있긴 하지만 내부 사진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의자도 앉아있기 편하고, 가족단위로 와서 얘기하기도 좋고, 연인들이 와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카페라 생각해요. 통창으로 보이는 산 뷰가 정말 좋았고요. 속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과 편안한 느낌이 동시에 들어요.

 

1층 분위기

 이곳은 2층으로 되어있는데 2층에도 테이블이 있고,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테라스도 있어요. 먼저, 2층에 올라가면 1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요.

 

2층 분위기

 그다음에는 테라스! 2층에 문이 하나 있는데 그 문을 열면 테라스로 올라갈 수 있어요. 테라스에는 테이블이 몇 없지만 서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따듯해지면요!!

 

테라스 분위기

테라스에 올라오니 마당이랑 건물이 한눈에 다 보였어요. 경치 구경하기에는 정말 좋아요!!

 

 이곳에 또 오고 싶다는 2가지 이유가 있어요! 첫 번째는 수영장이 있는데, 그곳에 의자랑 테이블이 있었어요!! 여름에 다녀온 블로거 글을 봤는데 정말 물을 채워놓더라고요. 뭔가 해변 콘셉트로 만든 것 같은데 한번쯤 가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켰어요. 두 번째는 마당이 정말 넓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조카랑 같이 뛰어다니면서 놀고 싶은 느낌이에요.

 

수영장 느낌의 테이블 & 넓은 마당

 서울에도 분위기 좋은 카페가 많긴 하지만 청주에 이렇게 크고 좋은 카페가 있는 줄은 몰랐어요. 누나랑 매형 덕분에 또 가고 싶은 카페를 찾게 되어 너무 좋았어요. 여러분도 이 근처를 지나가면 한번 쯤 꼭 가보세요!! 정말 놀래요ㅎㅎㅎ

 

일일일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