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산모들을 위한 출산가방 정리!!! 진짜 필요한 것만 정리했어요!!!

by 민군님 2022. 10. 17.
반응형

 

 아이를 출산을 위해 아내가 고생을 많이 하고 있어요. 대한민국 여성들은 정말 존경스러워요... 10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를 키우고... 옆에서 바라보고 있었지만 정말 힘들어하더라고요. 진짜 힘들어 보이기도 했고요....

 요즘엔 아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요. 오늘은 출산을 위한 '출산가방'을 정리해봤어요. 유튜브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공부하고 정리를 했는데 여러분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 세면용품

> 핸드워시

  (병원이랑 조리원 화장실이 1인실 안에 있는 화장실이 있는 곳은 핸드워시가 없는 곳이 있대요. 그래서 미리 준비했지요!)

> 칫솔, 치약, 치실

> 클랜져

> 진정크림 또는 재생크림

> 비데티슈

   (수술하고 소변줄 꼽고 있는 동안 화장실을 직접 못 가고 남편이 패드를 갈아줘야 하는데, 패드 갈 때 사용한대요. 제왕절개 했을 경우 상처에 물이 묻는 것에 대해 조심스럽기 때문에 유용하게 쓴다고 해요.)

> 생리대 (맘스안심패드, 맘스안심팬티, 오버나이트, 중형생리대)

> 제왕절개를 하면 목욕하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목욕용품은 많이 필요 없다고 해요.

> 

> 머리끈

 

2) 의약용품

> 라놀크림

   (유두를 보호하는 연고래요. 상처가 나기 전에 사용하는 크림이고요. 크림이 조금 묻어있더라고 아기가 먹어도 괜찮은 크림이라고 해요.)

> 비판텐 (유두에 상처가 났을 때 바르는 연고래요.

> 베아로반 연고

  (실밥을 푼 후 수술부위에 바르는 연고래요. 이건 병원에서 처방을 받을 수 있는 연고라고 하는데, 병원마다 다른 연고를 처방해주는 것 같아요.)

> 진통제 (수술부위에 대한 통증이 있으니깐 처방해준다고 해요.)

> 변비약 (배에 힘 줄 때 죽음이래요... 정말 그럴 것 같아요... 애초에 배에 힘을 줄 수가 없다고 해요...ㅠㅠ))

> 철분제 (출산 후 매일 먹어야 한대요!)

> 칼슘 (이것도 출산 후 매일 먹어야 한대요!!!)

> 비타민D (밖을 못나가니깐 햇빛을 못본대요. 야외에서 비타민D를 얻기 힘드니깐 꼭 챙기래요!)

 

3) 의류

> 실내용 슬리퍼 (병실, 조리원에서 신을 실내용 슬리퍼가 필요해요. 푹신한 슬리퍼가 좋다고 해서 구비를 했지요.)

> 집에 갈 때 입을 옷 (병실, 조리원에서 가운을 입기 때문에 옷은 필요 없대요.)

> 내복 (겨울에 출산하시는 분들은 한 벌 정도는 챙기는 것을 추천한대요.

> 수술용복대 (산전복대 x, 산후복대 x. 걸을 때 복대 꼭 필요하대요!)

> 양말 (밖에 나갈 때 발 시려우니깐~!)

> 수유브라

> 배가 덮이는 팬티

> 마스크 (하루에 한 장 정도 사용한대요.)

> 기초화장품 (스킨, 로션, 토너 등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

> 헤어 드라이기

> 립밤

> 인공눈물

 

4) 수유용품

> 모유저장팩

> 수유패드

> 모유수유티슈

> 유축기

 

5) 기타 용품

> 휴대폰 거치대 (휴대폰 편하게 보시려면 필수!!)

> PC (노트북, 테블릿 등. 정말 심심하다고 하네요. 제가 생각해도 엄청 심심할 것 같아요;;)

> 도넛방석 (조리원에서 사용해보고 필요하면 인터넷으로 구비하시면 좋을 것 같대요.)

> 수유쿠션 (이것도 조리원에서 사용해보고 필요하면 인터넷으로 구비하시면 좋을 것 같은 용품이에요.)

> 충전기 (완전 필수!!!)

> 수건

> 물통, 텀블러

> 빨대 (앉아서 물 마시기 힘들다고 해요... 그래서 빨대는 필수!!)

 

6) 아기용품

> 물티슈

> 거즈손수건

> 아기용 비타민 (유산균 / 비타민D)

> 아기 겉싸개

 

 꼬맹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물, 그리고 아내가 무사히 병실과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 할 수 있도록 준비한 물품들이 이렇게나 많아요. 여러분도 미리 준비하셔야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