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삶

[서울 망원동 카페] 백민베이킹스튜디오 (베이킹클래스_바스크치즈케이크, 초코바스트치즈케이크)

by 민군님 2022. 3. 30.
반응형

여려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1주일의 중반이 넘어가는 날이에요. 이제 2일만 일하면 주말!!!

 

 하루하루 시간이 빨리 가다보니 주말을 기다리는 시간이 짧게 느껴지고 있어요. 그래도 주말에 보내는 시간보다는 느리게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여러분은 주말이 되면 무엇을 하시나요?? 저는 당연히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답니다. 바람 쐬러 놀러가거나, 맛집을 찾아다니거나, 예쁜 카페를 찾아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면서 시간을 보내요.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저번 주말에 베이킹 클래스를 한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했어요. 바로 백민베이킹스튜디오에서요!

 

2022.02.07 - [맛집투어/카페-디저트 맛집] - [서울 망원 카페] 백민베이킹스튜디오

 

[서울 망원 카페] 백민베이킹스튜디오

 오늘도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주말에는 감기 걸려서 병원 다녀왔다가 방에만 있었네요... 설날에 조카가 감기에 걸렸었는데 괜찮겠지~하면서 계속 놀아줬었거든요.

min-goon.tistory.com

 저번에 바스크치즈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갔던 곳인데 사장님으로부터 베이킹 클래스도 운영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을 했어요. 거의 한 달 전에 예약을 했어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오랜만에 오기도 했지만 낮에 오는 건 처음이었어요. 낮에 오니깐 더 내부 분위기가 더 밝은 느낌이라서 저녁때 오는 것보다 더 좋은 느낌이었어요.

 

내부 인테리어

 저희가 시간 맞춰서 갔을 때 한 쪽 테이블에 베이킹 준비를 다 해놓아 주셨어요. 재료 계량부터 도구까지 모두 준비가 돼있었어요. 참고로 음료는 조금 시간이 지나서 서비스로 주신거에요!!

 

베이킹 클래스 준비 & 커피와 차!!

재료 계량부터 하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았지만, 장비가 1개이고, 시간이 오래 걸려서 미리 준비를 해주신 것 같았어요.

 

 재료 구경을 다 하고 바로 시작했어요. 저는 바스크치즈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요령을 잘 알려주셔서 쉽게쉽게 방법을 익히면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었어요.

 

바스크치즈케이크 만들기

아내는 초코바스크치즈케이크를 만들었는데 사장님의 지도하에 열심히 했어요. 그리고 잘 했고요!!

 

초코바스크치즈케이크 만들기

열심히 휘적거리면서 저어주고, 케이크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바닥에 내려친 후 오븐으로 슝~! 갔지요.

 

잘 구워져라~~!

 

케이크가 익고 있는 모습을 계속 보고 싶었지만... 힘들엉;;

 

오븐에 들어간 케이크가 구워질 동안 사장님께서 간식을 주셨어요. 크림치즈쿠키인 것 같았는데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쿠키!! 진짜 맛있어요!!!

 촉촉하면서 부르러운 식감이 좋았고, 크림치즈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그런데 진짜 쿠키가 너무 맛있었어요. 바삭할 줄 알았는데 너무 촉촉했고, 쿠키의 고소함이 입안에 가득했어요. 다음에는 저 쿠키를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이 쿠키 먹으러 와도 될 정도로 맛있어요~!!

 

 쿠키랑 남은 커피를 마시면서 기다리다보니 케이크가 다 구워졌어요. 케이크를 꺼냈을 때 윗부분이 탄 것 같아서 당황했지만 이 부분이 식으면 바삭해져서 맛있어져요.

 

케이크 완성!!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식혀줘야 해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줬어요. 어느 정도 식으면 이렇게 글씨도 쓸 수 있게 해주세요. 저와 아내가 쌓은 추억의 날!!

 

 열심히 만들어서 예쁘게 포장도 할 수 있게 상자도 주셨어요. 다 만들어서 보니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고 뿌듯한 느낌이었어요.

 

우리 애기들 잘 있어라~~!!

 다음날에는 아내 지인들이 집들이 와서 파티를 했는데 초코바스크치즈케이크를 개봉했어요! 사장님이 주신 하트초에 불을 켜고 다 같이 집들이 축하 파티를 했어요.

 

축하파티!!

치즈바스크케이크는 선물을 주는 바람에 개봉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다음에는 저 혼자 만들어서 사진을 찍어볼게요!!

 

 

반응형

댓글